무슨 일이 있어도
기아와 극빈을 끝냅니다
위로

해외현장

컨선은 어떻게
지원 사업을 펼칠까요?

컨선월드와이드가 하는 일은 개인의 돈이 아닌 수혜자를 위해서 모인 후원금을 가지고 하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더 책임감을 느끼고 후원금이 효과적으로 쓰여 수혜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이 의무를 충실히 지키기 위해서 컨선은 유엔 인도지원조정실(UNOCHA), CHS 연맹 등에서 만든 ‘인도적 지원의 핵심 기준에 대한 지침 및 지표’(CHS : Core Humanitarian Standard)에 따라 높은 국제적 기준을 가지고 수혜자를 위한 올바른 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컨선이 어떻게 사업을 펼치고 있는지 보여줄 CHS가 무엇이고 CHS의 9가지 서약에 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Core Humanitarian Standard 란?

인도적 재난이나 분쟁 상황에서 구호 요원이 최상의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활동가와 기관 등 여러 사람이 협력해야 하므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원조의 질과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국제기관의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을 포함하여 기관들이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제대로 알고 인도주의적 대응의 기획, 관리, 실행을 잘할 수 있도록 국제 비정부기구들과 네트워크, 유엔 인도지원조정실(UNOCHA), Groupe URD, Sphere Project, CHS Alliance의 대표들로 구성된 실무단이 CHS를 개발했습니다. CHS는 기본 원칙과 9가지 서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CHS의 9가지 서약

서약 1.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그들의 필요와 관련된 적절한 지원을 받는다.


서약 1의 주요 목적은 인도주의적 위기에 대응하여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경감시키고, 사람들의 원조 받을 권리를 옹호하고, 인간의 존엄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과 모든 상황에 동일한 방식의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것이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혜택을 극대화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위기에 영향을 받은 주민들의 다양한 상황과 필요를 이해하고, 서로 다른 사람들이 각자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어떻게 활동하는 것이 좋을지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주민들의 필요가 어떻게 변하는지 이해하고 이에 맞는 지원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또한, 필요의 지속적 평가와 공평한 원조, 인도적 지원의 성별과 다양성에 대한 인지를 촉구할 정책과 절차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서약 2.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그들의 필요한 인도적 지원을 알맞은 때에 이용할 수 있다.


서약 2는 지원과 보호에 대한 필요에 모두 대응할 수 있는 지리적 조건과 함께, 시기 적절하고 증거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효율적인 시스템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접근성과 안전 보장, 자금 제공, 물류지원 등의 과제를 지역 주민들의 필요에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인도적 지원 공동체가 협력하여 이러한 과제를 극복할 방법을 함께 강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기를 사전에 감지하고 대비하면 인도적 지원의 속도와 적절성, 효율성이 향상되고 보다 믿을 수 있는 정보에 기반하여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생활을 보호하려면, 인도적 지원은 반드시 시기 적절해야 할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기술표준을 충실히 지켜야 합니다.



서약 3.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인도적 지원의 결과로 추가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며, 보다 강한 대비 및 회복력을 갖춤으로 위험에 덜 노출된다.


이 서약은 재난 대응 시 현지 및 국가적 역량을 인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는 사실과 현지 기관들과 보다 강한 유대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개인과 공동체, 국가가 위기를 극복하면서 강한 회복력을 갖추게 되면, 같은 어려움이 닥쳐왔을 때, 더 빠른 복구가 가능하고 충격을 더 잘 견뎌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됩니다. 지역을 지원 의존적으로 만들면, 인도적 활동을 하면서 의도하지 않은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도적 지원 기관들은 반드시 이 점을 인지하고 이러한 부작용을 방지하거나 경감시키기 위해 서로 협력해야 합니다.



서약 4.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자신들의 권리와 혜택을 알고, 자신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접근 및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서약은 위기에 영향을 받은 주민들의 참여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원조를 받는 주민들이 거리낌없이 의견을 말하고 의사 결정에 영향을 주도록 하고 또 그것을 격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보와 의사소통은 원조의 중요한 형태로, 정보와 의사소통 없이는 위기에 영향을 받은 주민들이 서비스를 받지도 못하거나, 자신과 자신의 공동체를 위한 최선의 결정도 할 수 없고, 잘못된 지원에 따른 인도적 지원 기관의 책임을 물을 수도 없습니다. 정보를 공유하고, 위기의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지역공동체를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시킴으로써 지원 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지원 서비스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주민들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기회를 가지면 이들의 행복감이 높아지고 자신이 직면한 과제에 적응하기 쉽고 복구 활동에 보다 적극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서약 5.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즉각적인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위기에 영향을 받은 주민들은 기관에 불만을 제기할 권리와 민원에 대한 답변을 받을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불만 접수 및 보상 제도는 기관의 책무성의 주요 요소이고,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에게 자신의 삶에 대한 통제 요소 중 일부를 보장합니다. 제기되는 불만에는 구체적인 고충 포함과 인도적 지원 기관의 심각한 위법행위나 대응의 실패를 알려줌으로써 인도적 프로그램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도적 지원 기관들은 횡령이나 권력 남용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불만처리 제도는 인도적 지원 기관이 위법행위와 탈법행위, 착취를 인지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서약 6.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조정이 이루어지고, 상호 보완적인 지원을 받는다.


적절한 프로그램의 지원범위와 시기적절하고 효과적인 인도적 지원에는 집단 행동이 필요합니다. 명확한 역할과 책임을 분장하고 프로그램의 지원범위와 질의 격차를 규명하기 위하여 클러스터 제도와 같은 조정체계가 필요합니다. 지원의 중복과 자원 낭비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해관계자들 간의 정보와 지식의 공유, 공동 기획 및 합동 활동을 통해서도 기관이 위기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인도적 지원의 결과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서약 7.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인도적 지원 기관들이 경험과 반성으로 배운 더 나은 지원을 기대한다.


성공과 실패에서 얻은 교훈과 이러한 통찰력을 현재 및 향후 활동에 적용하는 것은 책무성을 준수하고 원조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초 방법입니다. 학습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문화는 전문적이고 열성적인 기관의 기저를 이루고 고 효과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요소입니다. 최대한 신속한 변화와 적용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수혜자와의 끊임없는 상호 작용이 요구됩니다. 다른 기관과의 협력 또한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서약 8.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역량 있고 관리가 잘 된 직원과 자원봉사자들로부터 자신이 필요한 도움을 받는다.


직원들의 활동은 9개 서약의 기본 바탕이며 효과적인 인도적 지원의 기반입니다. 따라서 기관의 직원 채용 및 자원봉사자 모집, 훈련, 관리 역량은 CHS 준수의 핵심입니다. 인력과 관련된 경비는 종종 기관 혹은 대부분의 프로그램 예산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직원에 대한 투자는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에게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는지 면밀히 검토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직원 관련 책임과 인력 전체에 대한 기관의 접근법은 다른 8개 서약에도 포함됩니다.



서약 9. 위기에 영향을 받은 지역 공동체 및 주민들은 인도적 지원 기관이 자원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며 윤리적으로 관리할 것을 기대한다.


자원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신중히 사용해야 합니다. 책무성을 가진다는 것은 기관이 후원을 받고 후원금을 관리하는 것에 있어서 자원의 효과적 및 효율적인 사용에 대한 책임과 관련이 있습니다. 위기에 영향을 받은 공동체는 부실관리, 부주의, 또는 부패의 실질 비용을 떠안으므로, 최대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서 기관은 필수적으로 자원을 현명하고 정직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컨선은 이렇게 구체적인 기준과 서약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타 기관에 비해서 책임감있고 효과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컨선 사업의 투명성은 수혜자에게 올바른 혜택이라는 좋은 결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것이 컨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제단체로 성장해온 힘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CHS에 관해 더 자세한 내용은 CHS Alliance 웹사이트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RELATED CONTENTS

로고

ⓒ 2024 Concern Worldwide Korea.
All rights reserved.

CONTACT

(04034)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1길 12, 5층 (서교동, 현담빌딩) 재단법인 컨선월드와이드 한국
고유번호 : 276-82-00049  |  대표자 이준모

CONTACT

(04034)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1길 12, 5층 (서교동, 현담빌딩) 재단법인 컨선월드와이드 한국  |  고유번호 : 276-82-00049  |  대표자 이준모

SOCIAL

ⓒ 2020 Concern Worldwide Korea.
All rights reserved.

컨선월드와이드 개인정보처리방침
<재단법인 컨선월드와이드한국>('www.concern.or.kr'이하 '컨선')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하기와 같이 수립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률의 개정 및 정부지침의 변경 또는 컨선 내부지침 변경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변경사항에 대하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개인 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이용자(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 포함)를 말합니다. 컨선은 수집한 개인 정보를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나. 후원금 결제 및 후원회원 서비스 제공
후원금 결제, 기부금 영수증 발급, 금융거래 본인 인증, 연말정산 간소화 신고, 회원 가입 후원자 안내 발송
다. 마케팅 및 이벤트에 활용
이벤트 및 홍보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SNS 이용 홍보 포함), 상기 목적 이외의 용도로 제3자에게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 정보 안전을 위해 기술적/관리적으로 보안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온/오프라인 후원회원 가입
1) 필수항목: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결제정보(신용카드, 자동이체 CMS)
가) 신용카드: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 소유주명, 카드소유주 생년월일
나) 자동이체(CMS):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예금주 생년월일
※ 만14세 미만 아동: 만 14세 미만 아동은 법정 대리인 동의 후에 회원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 14세 미만 아동 본인의 온라인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유선이나 서면을 통한 법정대리인 동의 후에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필수항목: 이름, 생년월일,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휴대폰번호)
2) 선택항목: 이메일, 주소, 전화/문자/이메일/우편 수신여부
나. 기부금영수증 신청
1) 필수항목: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는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서 작성 및 연말정산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목적으로 소득세법 시행령 제113조 제1항, 제208조의3, 소득세법 시행규칙 제58조 등에 의하여 수집하게 되며, 제공을 원하지 않은 경우,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다. 기부금영수증 신청
o 필수항목: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는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서 작성 및 연말정산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목적으로 소득세법 시행령 제113조 제1항, 제208조의3, 소득세법 시행규칙 제58조 등에 의하여 수집하게 되며, 제공을 원하지 않은 경우,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즉시 파기하도록 하나, 양자 간의 의무관계 확인 및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가.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보존항목: 이름, 생년월일, 주소, 후원내역, 회원가입일 및 탈퇴일, 접속기록 및 활동기록 포함
2) 보존이유: 서비스이용의 혼선 방지 및 재가입여부 조회
3) 보존기간: 5년

나.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기부금영수증 발급 관련 이력 정보
가) 보존근거: 소득세법, 국세기본법
나) 보존기간: 5년
2)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3) 로그기록 관련 보존 개인정보
가)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나) 보존기간: 3개월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본 기관은 이용자 및 후원회원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사전 동의 없이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제공에 동의한 경우
1) 후원금 청구 및 결제수단 제공
가) 제공받는 자: 사단법인 금융결제원
나)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CMS자동이체를 통한 후원금 결제 승인 및 정산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생년월일, 후원금액
라)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후원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이용 종료시까지
2) 후원금 청구 및 결제수단 제공
가) 제공받는 자: 나이스페이먼츠㈜
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신용카드를 통한 후원금 결제 승인 및 정산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후원금액, 연락처
라)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후원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이용 종료시까지

나. 법령의 규정(예: 소득세법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 등)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컨선은 원활한 서비스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체결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을 위하여 위탁계약 내용에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유출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제너럴휴먼리쿠르트 후원개발을 위한 고객 전화상담 및 서비스 운영 후원자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결제정보, 이메일, 주소 5년
런정보시스템 우편물 발송 대행 후원자 이름, 주소 정보 이용 목적 달성 시 즉각 파기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이용자(개인정보 주체) 및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컨선이 수집, 보관 중인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컨선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개인정보 조회가 가능하며, 수정 및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없이 수정하겠습니다.
라.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이 밖의 요청사항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팩스 또는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안내
컨선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준모 / 대표 / 전화번호: 02-324-3900 / 이메일: give@concern.net
나.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최선미 / 경영지원부 부장 / 전화번호: 070-7772-3912 / 이메일: sunmi.choi@concern.net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02-1833-6972)
다.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컨선은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Cookie)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컨선의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나. 쿠키(Cookie)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기능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가)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나)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파기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후원신청/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항목
후원신청/회원가입 시 입력한 모든 정보
다.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파쇄
2) 전자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해 삭제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컨선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나.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다.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1. 이용자(정보주체)의 의무
가.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연락처, 주소, 결제정보 등)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에 및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시행 및 개정사항(고지의 의무)
컨선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등 개인 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따라서 컨선의 개인 정보처리 방침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8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 9. 1~ 2020. 8. 20. 컨선 개인정보처리방침 [ 보기 ]

2018. 9. 18~2019. 8. 31. 컨선 개인정보처리방침 [ 보기 ]
기아와 싸우는 컨선의
현장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기아와 싸우는
컨선의 현장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