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있어도
기아와 극빈을 끝냅니다
위로

해외현장

컨선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얼마 전, 리우 올림픽이 개최되었습니다. 206개국에서 약 1만 9백 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메달을 놓고 치열하고도 즐거운 접전을 펼쳤습니다. 컨선에도 전세계에 숨은 금메달리스트들이 있습니다. 과연 컨선에는 어떤 메달리스트들이 있는지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컨선에는 전 세계에 3,000명이 넘는 직원들이 있습니다. 그들 중에는 올림픽 스타 시몬 바일 처럼 아찔한 높이에 도달하거나 마이클 펠프스처럼 빨리 수영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전세계에 29개 나라를 대표하는 금메달의 주인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직원의 80 퍼센트 이상은 자신들의 본국이나 지역사회에서 일하고 있으며 그들은 모두 특별한 일련의 기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기술들은 리우 무대에서 펼쳐졌던 것과는 확실히 다른 것들이죠. 그러나 그 곳에서 ‘인도주의적인 대회’가 열렸고 우리에겐 적지 않은 메달리스트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이 매일 자신이 맡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놀라운 일은 해내거나 때로는 심지어 초인적이라 할 수 있는 위업들을 여기 모아 보았습니다. 비록 실제 메달 시상대에 오를 일은 결코 없겠지만 그 힘과 열정들이 모여 매년 7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이 나아지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 어떤 메달보다 가치 있고 소중한 일일 것입니다.

빠르게 동시다발적으로 대피소 건축하기

남수단의 내전으로 수 천명의 사람들이 안전을 찾아 벤티우의 UN 산하 거처로 피난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대피소 역시 충분치 못하였고 홍수마저 들이닥치게 되어 인도주의적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컨선과 협력기관들은 이에 대응하여 단 16주 만에 10만명의 사람들이 지낼 수 있는 굳건한 재난 대피소를 건축하였습니다. 단 150일 만에 말입니다!

Photo:  Kieran McConville/ Concern Worldwide 

구호용품 배부 릴레이

2015년 5월, 두 번째 지진이 네발을 강타한 후, 컨선과 지역사회 협력기관들은 단 하루만에 800 가구에 대피소와 구호용품을 공급하였습니다.

Photo:  Crystal Wells/ Concern Worldwide 

말타고 눈덮인 고산지대 건너기

겨울 동안 남부 아프가니스탄의 바다크샨 지역에서 발생했던 극한의 추위와 폭설로 3만 명의 사람들이 생명과 생계를 위협받았습니다. 컨선은 긴급상황 대응책을 실시하여 2천 가구 정도가 소유한 가축들(그들의 유일한 수입원)이 겨울내 생존할 수 있도록 돕는 사료를 말 등에 싣고 먼 거리의 지역까지 운송하였습니다.

 Photo: Peter Wilson/ Concern Worldwide 

산호초 재생을 위한 다이빙

태풍 하이얀이 필리핀을 강타했을 때 단지 주택들만 파괴된 것이 아니라 수 마일의 산호초까지 훼손시켰습니다. 산호초는 푹풍 해일과 양식어를 보호하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즉 가난한 해변 지역의 생계를 책임지고 지역 식량의 핵심 원천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컨선팀은 다이빙복 지퍼를 채우고 산호초를 되살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Photo: Steve de Neef/ Concern Worldwide 

초기 긴급 대응을 위한 철인 삼종경기

모잠비크 잠베지아 지방의 홍수로 70퍼센트 이상의 지역에 접근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컨선은 멈추지 않고 헬리콥터와 배를 타고 육지를 다니며 피해 지역에 접근하여 도움을 주었습니다.

Photo: Crystal Wells/ Concern Worldwide 

진흙탕에서 자동자 경주

시골인 리베리아에서 했던 작업은 용기를 필요로 하는 많은 도전이 수반되었습니다. 어려운 도로 상황이 그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보건소에 가야 하는 절체절명의 순간, 진흙길도 우리의 생명을 살리고자 하는 열정을 멈추게 하지 못했습니다.

Photo: Kieran McConville/ Concern Worldwide 

태풍직후 구호보트 타기

태풍 하이얀이 필리핀을 파괴한 후 셀 수 없이 많은 가족들이 음식과 거처, 그리고 깨끗한 식수를 얻지 못한 채 남겨지게 되었습니다. 물자들이 주요 인구밀집 중심부에 빠르게 도착했지만 작고 먼 섬들에 사는 사람들은 접근이 어렵다는 이유로 아무 도움도 받지 못하였습니다. 컨선은 이 “잊혀진” 지역에 접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보트를 타고 수 많은 그 작은 섬들로 가서 필수구호품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Photo: Steve de Neef/ Concern Worldwide 

오토바이로 범람한 물 건너기

길이 없다? 문제 없다! 컨선 직원들은 모잠비크에서 임시로 지은 다리와 진흙길을 오토바이로 가로지르면서 홍수 후 고립된 지역으로 접근하여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도왔습니다.

Photo: Kieran McConville/ Concern Worldwide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매일 전세계를 누비며 헌신된 수 천 명의 컨선 인도주의자들, 이들 각 사람은 극도의 빈곤과 싸우기 위해 자신들의 모든 것을 내어놓고 있습니다. 그것이 산 같이 쌓인 문서 업무와의 씨름이든, 실제 산과의 씨름이든 말이죠.

그러나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 일들은 세계 최고의 기부자들과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후원자들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모두를 대표하여 컨선의 인도주의 금메달 팀의 일원이 되어 준 당신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여러분,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Photo: Steve de Neef/ Concern Worldwide 

RELATED CONTENTS

로고

ⓒ 2020 Concern Worldwide Korea.
All rights reserved.

CONTACT

(04034)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1길 12, 5층 (서교동, 현담빌딩) 재단법인 컨선월드와이드 한국
고유번호 : 276-82-00049  |  대표자 이준모

CONTACT

(04034)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1길 12, 5층 (서교동, 현담빌딩) 재단법인 컨선월드와이드 한국  |  고유번호 : 276-82-00049  |  대표자 이준모

SOCIAL

ⓒ 2020 Concern Worldwide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