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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이
NGO에 중요한 이유

컨선월드와이드와 협력하는 넷호프(NetHope)의 사명은 43개 주요 국제 인도주의기구의 지식과 힘을 모아 협력의 촉매제 역할을 하며 최고의 정보 통신 기술을 통해 개발 도상국의 사람들에게 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넷호프는 고도의 협업 팀으로서 회원 자격을 유지하면서 공통 기술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과 튼튼한 관계를 구축, 전 세계 회원 및 인도주의 공동체를 교육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정보통신 및 기술(ICT)가 인도주의 및 개발 분야의 업무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상당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NGO와 IT

기술의 발전으로 생산성이 증가하고 그 규모는 커졌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과 프로그램을 가지게 했습니다. 이를 통해 컨선과 같은 NGO가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환경에서 일하면서 ICT의 이점을 활용하면 엄청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재무 지원, 커뮤니케이션 간소화, 인력 관리, 구매 및 계약 단순화 등의 기술적 지원을 통해 조직 전체에서 분명한 유용성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우리 중 누구도 전자 메일을 사용하지 않고 일하거나 전자 금융 시스템 없이 전 세계 급여를 관리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운영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압력을 받는 자선 단체 및 비영리 단체를 위해 이러한 시스템은 과부하를 줄이고 핵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무료 리소스를 지원합니다. 

인도적 지원과 IT

ICT는 또한 현장 프로그램의 신속하고 광범위한 확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현장의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실무자는 더욱 나은 중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새로운 지리에 적용할 수 있고 성공적인 전략을 다른 문제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및 인터넷의 사용이 증가하고 기술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현금 이동, SMS 통신 또는 다양한 데이터 수집 및 정보 공유 옵션을 통해 커뮤니티 및 개인과 직접 통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ICT는 모든 조직이 데이터 분석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영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무엇이 효과적인지를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NGO는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프로그램을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이 없습니다. 반대로 NGO, 기부자, 정부 및 지역 사회 모두가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확장하거나 복제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따라서, 결과를 측정하고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개입을 평가하고 비교 할 수 있으므로 ICT 사용을 통해 각자의 관심사를 크게 단순화됩니다. 실시간 결과 기반 관리(RBM)는 이러한 디지털 데이터 이동으로 가능합니다.

컨선은 2006년에 말라위에서 최초로 현금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Photo: Jennifer Nolan/ Concern Worldwide 

효과적인 IT 활용을 위한 4가지 교훈

그러나 기술의 약속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너무 많은 NGO들이 효과적인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본사 운영, 기금 모금 및 다양한 프로그램 작업에 걸쳐 잘 고려된 기술 전략을 가진 조직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기술의 심층적 통합에 종종 요구되는 잘 정립된 업무 패턴, 부서 또는 책임을 재구성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기꺼이 수행할 수 있는 조직은 더 적습니다.


다른 분야의 기술 사용을 살펴보면, 다른 조직의 기술을 더욱 깊이 통합해야 할 필요성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중요한 학습이 있습니다. 4 가지 교훈이 두드러집니다.

하나. 전략과 통합이 필요합니다


시장은 기술 통합을 기대하며 점점 더 많은 요구를 합니다. 민간과 공공 또는 다수 이해 관계자 파트너십은 우리 부문에서 점점 더 많은 자금 조달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재단 및 기타 비정부 기금 단체는 물론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기술은 규모와 영향에 대해 큰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종합적이고 고려된 기술 전략과 통합된 기술을 고려하여 조직이 기술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보고자 합니다.




둘. 능동적으로 채택해야 합니다


수년간 모든 곳의 조직에서는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고객관계관리(CRM) 및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소비자들 사이에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최근에 우리는 노 메이크업 셀피(No Makeup Selfie)와 아이스 버킷 챌린지(Ice Bucket Challenge)가 수백만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을 보았습니다. 


노 메이크업 셀피는 800만 파운드를 모금했으며, 아이스 버킷 챌린지(Ice Bucket Challenge)는 미국의 한 달 동안 1억 달러를, 캐나다와 영국의 ALS (Amyotrophic Lateral Sclerosis) 자선 단체를 위한 추가 5,4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새로운 기술에 적응하고 능동적으로 채택하려는 의식적 노력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셋. 네트워크의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네트워크를 만들어낸 Bob Metcalfe는 수년 전 네트워크의 가치를 설명하기 위해 "Metcalfe의 법칙"을 창안했습니다. 네트워크의 가치는 부착된 노드 수의 제곱과 같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즉, 네트워크가 클수록 더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며 기술은 더 넓은 커뮤니티를 촉진하고 우리가 일하는 다른 조직, 지지자 및 지역 사회와 연결될 수 있게 하여 결과적으로 관련성과 영향력을 증가시킵니다. 모금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든 지역 파트너를 통해 규모를 확장하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도구를 사용하든 관계없이 기술을 통해 우리는 네트워크의 힘을 우리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넷. 데이터가 중요합니다 


우리와 같은 비영리 단체들은 항상 개입을 개선하고 필요한 지역 사회를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결과를 분석하고,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하지만 기술은 우리가 오프라인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방식으로 그렇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더욱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통해보다 쉽게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교한 데이터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회사에서 효과적인지, 그렇지 않은지, 왜 그런지에 대한 전례 없는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 지역 및 시간대의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조직에서 프로그램을 측정, 평가 및 향상시켜 모든 노력이 관련성 있고 영향력 있는지 확인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컨선은 디지털데이터수집(Digital Data Gathering)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의 설문조사부터 변화 추적까지 진행하며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Photo: Concer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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